유학후이민 소개

유학후이민은 뉴질랜드 사립 및 국립 대학과정을 거치면서 필요한 학력과 기술 및 지식을 습득하여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현지 취업처에 고용제안을 받아서 영주권을 준비하는 과정 입니다.

 

학과입학 

우선 해당학과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능력을 입증을 해야하는데 일반적으로 디플로마 과정의 경우 아이엘츠 아케데믹 기준으로 6.0 수준이 필요하고 Bachelor(학사) 또는 상위 과정 입학을 위해서는 아이엘츠 6.5 수준이 필요하며 각 학교의 학과 입학요구조건에 따라 영어점수 변동은 있습니다.

 

guide_ui.jpg

 

영어점수 

영어는 공인영어시험점수인 아이엘츠, 토플, 캠브리지, PTE등 학교에서 요구하는 공인시험성적을 제출하시는 방법과 NZCEL이라는 학교자체 시험을 통과후 공인시험성적 없이 입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과과정 

Level5 또는 Level7 디플로마 과정의 경우 1년과정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학사과정은 3년, 석사예비과정은 1년, 석사과정은 1년6개월~2년 정도의 기간 입니다.

 

인턴쉽 또는 파트타임 잡 

학생비자로써 주당 20시간씩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교과과정에 포함된 인턴쉽의 경우 별도로 이민성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학교에서 지정한 업체에서 허가된 시간만큼의 인턴쉽이 추가 될수 있습니다.

 

졸업후 잡서치 비자 

오클랜드 기준으로 디플로마 level5~7의 경우 1년짜리 잡서치 비자가 나오고 오클랜드외지역의 경우 디플로마 레벨7은 2년짜리 잡서치 비자가 나옵니다. 학사이상의 학위는 지역 상관없이 3년짜리 잡서치 비자가 나옵니다.

 

잡오퍼 

영주권 신청을 위해서는 이민성의 여러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잡오퍼를 받아야 합니다. 예를들어서 요리학과를 나왔다면 Chef 또는 Pastry Chef, Cook와 같은 직종으로 고용계약을 맺어야 하고 Business학과의 경우에는 Manager 포지션 등의 고용계약을 맺어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함께가는 가족의 비자 

디플로마 레벨7 까지는 학기중 배우자의 워크비자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학사과정 및 석사예비과정(Postgraduate) 중에서도 장기부족직업군이 아닌경우에도 학기중 배우자의 워크비자가 나오지 않습니다. 배우자의 워크비자를 받기위해서는 학사 및 석사예비과정중 장기부족직업군학과가 해당이 되고 석사 및 박사과정은 전공과 무관하게 배우자의 워크비자가 나옵니다. 자녀 학비면제의 경우에는 배우자가 파트너쉽 워크비자가 있어야만 해당이 됩니다.

 

 

유학후이민 수속절차

 

process_u.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