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소개

뉴질랜드는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조용하고 안전한 국가 입니다. 영화 반지의제왕(Road of the rings)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뉴질랜드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학원은 사설 어학원과 대학교 부설어학원으로 나누어 집니다.

 

대학교부설 어학원의 장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공부할수 있는 환경이 제공 됩니다. 사설어학원의 경우 저렴한 학비와 우수한 교사진이 집중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교자체에서 지원하는 그룹문화 활동이 다양한 점을 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반에 12명 정도를 정원으로 하고 있고, 학원규모에 따라서 15명 까지도 수용하는 학원이 있는 반면, 소규모 어학원의 경우 5명 미만으로 운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학원수업은 아침9시부터 오후3시까지 진행되고, 금요일은 12시에 수업을 마칩니다. 수업이 일찍 끝나는 금요일 오후에는 학교주도의 엑티비티 활동이나, 교우들과의 파티가 열립니다. 그 시간을 통하여 서로다른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guide_lang.jpg

 

 

레벨은 6단계로 가장 첫 기초단계인 Beginer부터, Elementary, Pre-Intermediate, Intermediate, Upper-Intermediate, Advanced 과정으로 나누어 집니다. 일반 General과정을 마치시거나 Intermediate정도의 수준이 될경우 시험대비반을 지원할 자격이 주어지는데, IELTS(아이엘츠)나 Cambridge(캠브리지)코스가 뉴질랜드에서는 일반적 입니다. 아이엘츠는 Academic Ielts와 General Ielts로 나누어 지고, 캠브리지는 Pet, Fce, Cpe, Cae 4개 레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처음 어학연수를 계획하면서 생각해둔 목표가 있는데, 학원선정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학원규모, 학원비, 국적비율, 선생님의 자질, 학원분위기, 위치등의 정보를 더해서 학원을 결정한다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학원을 결정 하실수 있습니다.

 

주요 과정 소개

General English (일반 영어)

어학연수를 처음 온 대부분의 학생들이 듣는 과정으로 첫날 레벨테스트를 거친 뒤 자신의 레벨에 맞는 반에 배정되어 그 레벨에 따른 문법, 독해, 회화 등을 배우게 됩니다. 실용적이며 매일 쓸 수 있는 영어를 가르치며 수업은 여러 종류의 resource (신문, 영화, 뉴스 등)와 놀이를 사용하여 흥미롭고 효율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오전 수업(9:00am-12:00pm): 문법과 단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위주의 다소 딱딱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교과서나 프린트 물이 이용되며 학생들은 소그룹 혹은 반 전체를 상대로 최대한 많은 이야기와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오후 수업(1:15pm-3:15pm): 회화와 토론 활동 위주의, 오전 수업에 비해 활동적인 수업이 진행되고 학생들은 여러 가지 게임이나 노래, 비디오 혹은 주어진 상황극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영어를 익히게 됩니다. 

 

IELTS (아이엘츠)

영국을 포함한 호주나 뉴질랜드 등의 영연방 국가에서 영어 능력 평가를 위해 주로 사용되는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시험 대비 과정입니다.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의 4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는 Ielts 시험을 대비, 학생들은 각 영역 별 집중적인 지도를 받게 되며 다소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영어를 배우게 됩니다. 

 

Cambridge Exam (캠브리지시험)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에서 개발한 영어 시험인 Cambridge 시험 대비 과정입니다. 학생의 실력에 따라 PET/FCE/CAE/CPE의 각기 다른 수준의 시험을 준비하게 되고 캠브리지 시험의 5개 영역인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문법과 단어를 영역별로 집중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학생들은 보통 6주간의 트레이닝(수강과 잦은 수업 연습)과 평가(학생들의 실제 외국인 수업진행)를 마친 후 합격 여부에 따라 Tesol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과정 이수를 위해서 많은 회화 연습과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Tesol 수료증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회화 위주의 실용적인 영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과정입니다.